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는 삶 (Life for the Praise of His Glory)

[엡1:12] 이는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Eph 1:12, NIV] in order that we, who were the first to put our hope in Christ, might be for the praise of his glory.

그리스도 안에서 먼저 소망을 둔 자들로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택하신 이유, 구속하신 이유, 그리고 성령으로 인치신 이유는 모두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함’으로 귀결된다.(to the praise of His glory)

그리스도 안에서 소망을 둔다는 것은 단순히 좋은 결과를 기대하는 심리적 희망이 아니라, 삶 전체의 중심이 새롭게 재구성되는, 즉 옛사람을 벗고 새 사람을 입는 내적 변형(inner transformation)을 의미한다.

‘나는 무엇을 위해 존재하는가?’라는 근원적 질문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한다.’로 통합될 때,

인간은 분열된 자아(fragmented self)가 아니라, 통합된 존재(whole self)로 회복된다. 이때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된다’는 것은 내가 하는 모든 행위가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통로가 되는 삶을 의미한다. 그것은 단순한 찬양의 행위가 아니라, 내 존재 전체가 찬송으로서 하나님께 드려지는 예배(life as worship)가 되는 것이다.

그리스도 안의 소망은 단순한 낙관이 아니라, ‘나의 존재 이유와 방향이 하나님의 뜻 안에 있다’는 확신에서 비롯된 깊은 평안(peace of mind and heart)을 준다. 이 확신은 불안과 두려움의 마음을 누그러뜨리고, 삶의 에너지를 회복시킨다. 즉, 그리스도 중심의 소망(Christ-centered hope)은 뇌와 마음 모두를 ‘영광의 방향’으로 재정렬(re-alignment)시키는 힘을 가진다.

나는 어디에 소망을 두고 있는가? 환경? 성취? 관계? 아니면 그리스도 안에? 내 삶의 최종 목적은 무엇인가? 성공이 아니라, 그분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인가? 내 존재가 하나님의 찬송이 되고 있는가? 말과 행동, 삶의 향기가 하나님을 나타내고 있는가?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삶을 통해 그분의 아름다움(Glory)을 드러내길 원하신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을 때, 삶은 단순히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노래하는 존재로 변화된다.

그것이 바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는 삶’이다. 아멘.

#영광(Glory) #소망(Hope) #존재적찬송(Being as Praise) #내적변형(Inner Transformation) #평안(Peace)


코멘트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는 삶 (Life for the Praise of His Glory)” 에 하나의 답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